LG소셜캠퍼스가 청주?여수?창원?구미의 가치를 높일 지역 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로컬밸류업(Local Value Up)’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로컬밸류업’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8주간 지역혁신 과제를 수행하면서 환경?도시재생?교육?문화?관광?일자리?교통?복지 등 지역현안을 개선할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개발한다.

지역혁신에 관심 있는 만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주?여수?창원?구미 4개 지역별 15개팀씩 총 60개팀을 선발해 프로그램 참가비를 제공하고, 지역 전문가들과 연계를 지원하며, LG소셜캠퍼스 네트워크와 연결할 예정이다.

오는 9월 18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고,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9월 29일 최종합격 팀을 발표한다. 10~11월 공통 교육과 심화 멘토링을 진행하고 12월 성과 공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LG소셜캠퍼스는 LG전자·LG화학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2010년 조성했다. 금융지원, 공간지원, 성장지원, 인재육성 등 통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지역 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로컬밸류업(Local Value Up)’ 포스터./사진제공=LG소셜캠퍼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