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비대면으로 투명마스크를 제작해 서울국립농학교 등에 기부했다. 김영대 재단 대표(왼쪽 세번째)과 고선주 생애전환지원본부장(왼쪽 두번째)이 50+자원봉사단 참여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사진제공=서울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하면서 입 모양을 읽어 대화 내용을 파악해야 하는 청각 장애인들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청각장애 학생들은 선생님의 입 모양을 볼 수 없어 학교 수업에서 소외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청각장애 학생들의 소통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습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입 모양이 보이는 ‘투명마스크’ 1500장을 제작해 일선 교육 현장에 기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50+세대의 역할을 확대하고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마련했다.

‘50+자원봉사단’ 100명의 자발적 참여로 투명마스크를 제작했다. 자원봉사단이 각자 집으로 발송 받은 투명 마스크 키트를 제작한 뒤 재단에 보내는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했으며, 현재 1500개가 취합됐다. 

제작이 완료된 1500개의 투명마스크를 서울국립농학교(150개)와 청각장애 대학생을 지원하는 전국 44개 대학(1350개)에 순차적으로 기부한다. 각 기관별 수요에 따라 1350개는 전국 44개 대학 교강사, 교직원, 청각장애 학생 교육 인력이 사용하며, 150개는 서울국립농학교 유?초?중?고 청각장애 재학생이 착용한다.

김영대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는 “향후에도 50+세대의 경험과 의지, 전문성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사각지대와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다양한 비대면·온라인 50+자원봉사단 활동 모델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