켑코에너지솔루션 배성환 대표(왼쪽)와 와 녹색친구들 김종식 대표가 ‘제로에너지빌딩 사회주택 사업 협력을 위해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오마이컴퍼니

주식회사 녹색친구들이 켑코에너지솔루션(주)과 제로에너지빌딩 사회주택 사업 협력에 나선다.

녹색친구들은 지난달 크라우드펀딩플랫폼인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제로에너지빌딩 사회주택 사업의 사모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켑코에너지솔루션으로 부터 2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양사는 업계 최초로 민간협력모델에 기반한 제로에너지빌딩 사회주택 ‘녹색친구들 대조’를 내년에 준공한다. 녹색친구들 대조는 서울 은평구 대조동에 지어지는 사회주택이다. 켑코에너지솔루션(주)는 건축비 투자와 함께 제로에너지빌딩 컨설팅, 인증, 제로에너지 기술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녹색친구들은 사업기획 및 건축시공, 임대운영을 맡는다.

제로에너지빌딩(ZEB)이란 건물 자체에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갖춰 외부로부터 추가적인 에너지 공급 없이 생활할 있는 건축물을 의미한다. 녹색친구들 측은 제로에너지빌딩 기술 솔루션이 건축물 설계단계부터 적용돼 에너지효율을 더욱 높였다고 설명했다. 

배성환 대표는 “민간주도로 제로에너지빌딩 사업을 협력할 수 있는 우수사례가 만들어진 것”이라며 “이 같은 사업 모델 확산을 통해 정부의 에너지 정책 전환 및 활성화와 일자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식 대표도 “투자계약 체결식은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으며 사회주택 건설과 운영에 그린뉴딜 요소를 적용해 에너지 절감, 환경문제 해결, 주거복지를 연계할 방안 등을 마련했다는 측면에서 뜻깊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