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ft Beer KOREA - 2020 대한민국 수제맥주 가이드북 표지./사진제공=비어포스트

국내 수제맥주 양조장 정보를 한데 모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 나왔다. 

맥주 전문잡지 비어포스트는 전국 맥주 양조장을 소개하는 'Craft Beer KOREA - 2020 대한민국 수제맥주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2018년 첫 출간 이후 40여 개 양조장을 추가로 담았다.

이 책은 전국을 8개 권역으로 나눠 다양한 맛을 선사하는 수제맥주 양조장 120여 곳을 소개한다. 양조장 역사부터 특징 등 정보를 전달하고, 직접 찾아갈 수 있도록 주소와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을 수록했다. 각 양조장 소개페이지에는 QR코드를 배치해 양조장 관련 정보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맥주의 재료와 스타일, 역사 등 기본적인 지식부터 양조 과정과 생맥주 시스템 등 심화내용까지 친절하게 소개한다. 맥주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를 위해 맥주 지식을 담은 글도 수록했다. 한글과 영문을 병기해 국내 소비자는 물론이고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국 양조장을 누비며 시원한 맥주와 함께 지역별 특색을 경험하고자 한다면, 올 여름 휴가를 떠나기 전에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