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사회적경제 강원 넘나들이 참여자 모집 홍보물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는 강원도내 사회적경제기업 2년 미만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강원 넘나들이’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8월 5일까지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초기종사자들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된 과정이며 오는 8월 26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사회적경제 기본 이해’, ‘실습 위주의 체인지 메이커 교육’, ‘선배 청년 활동가와의 만남’으로 구성했다.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분야별 사회 문제를 스스로 도출하고, 해결과 실천 방안을 마련해봄으로써,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활동가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선배 청년 활동가와 만나 활동 사례를 듣고, 대화하는 과정에서 업무 동기 부여와 참여자 간 네트워킹으로 상호 협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향후 이번 교육과정의 이수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종사자 역량강화 아카데미 수업(Grow-Up) 과정”을 연계, 심화 교육으로의 후속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길주 이사장은 “강원도 사회적경제에서의 초기 종사자 맞춤형 교육은 그들의 업무 능력 향상 뿐 아니라 종사자간 네트워킹 형성에 큰 도움을 주어, 사회적경제 영역에서의 지속적인 참여를 촉진시킨다”며, “다양한 대상자별 맞춤 교육 운영으로 도내 사회적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강원도 인재양성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및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