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코로나19로 도서관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을 위해 여름휴가철 맞이 신규 전자책 491종을 구입해 27일부터 대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도내 도서관 휴관으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전자책 이용률은 작년에 비해 3~4월에는 3배 넘게 급증했다. 7월 현재도 2배가량 증가한 일평균 3,600여건의 대출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이에 도는 도민들에게 전자책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구입 예산 5천만 원을 추가 확보했다.

신규 도입하는 전자책의 85%는 이용자가 구입희망 신청한 전자책으로 『달의 궁전 / 폴 오스터』, 『포사이트: 미래를 꿰뚫어보는 힘 / 비나 벤카타라만』, 오디오북 『축복 받은 집』 등을 포함하고 있다.

경기사이버앱화면./사진 제공=경기도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앱을 이용하면 한 사람당 10권씩, 5일간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회원가입 및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ibrary.kr/)에 소개돼 있으며, 이번에 신규 도입하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무겁게 책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전자책으로 ‘홈캉스’와 ‘북캉스’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