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 청년창업과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메이커스페이스 '어울림 창작소'가 17일 개소했다. 사진=아산시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충남메이커협동조합(이사장 박경덕)은 아산시 어울림경제센터에서 아산시민, 청년창업가, 사회적기업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민과 청년들의 혁신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어울림창작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충남메이커협동조합이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공모한 '2020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이를 바탕으로 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아산시에 '어울림창작소'를 개소했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원하는 사물이나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와 3D프린터, 레이저 절단기 등 전문장비를 갖추어 놓은 공동작업 공간이다.  어울림창작소는 총 면적 189㎡ 규모로 메이커 지원실, 3D프린터실, 레이저커터실, 커뮤니티룸, 회의 및 교육공간, 작업실, 전시공간 등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3D프린터, 레이저커터기, 초음파커터기, 프레스기, 전사프린터기, VR촬영장비, 피지컬코딩장비 등 60여종의 장비를 갖췄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민들의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습득과 지역 청년들의 창업기반 마련에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어울림창작소와 협력해 지역 창업 생태계 거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