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이달 31일까지 ‘2020년 경력단절 극복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미지=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가 이달 31일까지 ‘2020년 경력단절 극복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실제 공감 사례들을 공유,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들의 경력 복귀에 대한 자신감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이란 출산과 돌봄, 건강, 계약만료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여성들이 기업이나 대학 등 연구소에 성공적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일자리 연계 및 인건비와 연구 활동비를 제공하고,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의 수혜자 본인 또는 직계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제안된 공모 주제는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승진·이직·창업 경험 △탁월한 연구 성과, 나를 성장시킨 연구 성과 △같이 하면 행복이 두 배 일·가정 양립 비결 △기타 공유하고 싶은 라떼(나 때)는 말이야 4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명 에는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 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심사 기준은 경력복귀 지원사업 수혜 사실 여부, 주제적합성, 비전과 가치관, 진실성, 표현 및 전달력,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 등이다.

지원 기간 중 참가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와 관련 서식은 WISET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WISET 홈페이지를 참고 하거나 R&D경력복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