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코로나19로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보다 비대면 학습을 이용하는 학습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교육업계에서는 온라인이나 화상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나 집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사회적기업 ㈜놀이나무도 최근 자기 주도형 초등교재 ‘슬기로운 랜선놀이’를 개발했다. 현재 출시 특가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슬기로운 랜선놀이는 2015년 우수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초등교육 전문기업 ㈜놀이나무가 20년간의 체험 교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교재다. 초등 온라인 학습, 자기 주도 학습에 최적화된 놀이나무 ‘북아트 시리즈’다.

수업의 특징은 별도의 준비물 없이 배송된 북아트를 만들면 된다는 점이다. 선생님과 온라인에서 만나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한다. 놀이나무 홈페이지, 네이버 샵, 웅진 ‘놀이의 발견’ 등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놀이나무는 미래형 놀이 상자인 ‘미스터리탐정학교 놀이상자 1호’도 출시했다. 최소한으로 제공되는 힌트를 풀며 아이들 스스로 탐험해 결과를 찾아내고, 과학 실험 도구 3종을 직접 실험 관찰하며 과학개념을 익히는 미래형 놀이 학습 교구다.

사회적기업 ㈜놀이나무가 자기 주도형 초등교재 ‘슬기로운 랜선놀이’를 개발해 출시 특가로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사진=놀이나무

㈜놀이나무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비대면 학습 서비스를 중심으로 신규 가입 회원 수가 급증하고 있으며, 미래 시대에 필요한 자기 주도 학습능력의 핵심인 자기관찰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온라인 놀이 수업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