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콘텐츠웨이브 주식회사(대표 이태현, 이하 웨이브(wavve))와 공동으로 선정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지원(방송영상 부문)’ 프로젝트 4편이 본격 제작에 돌입한다.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지원(방송영상 부문)’은 지난 4월부터 뉴미디어 플랫폼 기반 방송영상 콘텐츠 전 장르를 대상으로 총 6억 원 규모 최대 2억 원까지의 제작비 지원을 목표로 공고하여 모집한 결과 총 131개 프로젝트가 접수되었다. △웹드라마 △웹영화 △웹예능 △교양 및 다큐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접수 되었으며 32.8: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4편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작품은 <트리플썸>,<찐엔딩>,<방과후 연애> 등으로 유명한 ▲㈜플래디의 차기작 <백프로 시대 : 접촉을 회피한 일류들>과 최근 종영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준희쌤 신도현과 밴드 그룹 ▲엔플라잉의 드러머 김재현 출연이 기대되는 <반오십>(제작사:스튜디오 블랙) 또  ▲tvn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홍지윤이 출연할 <룰루랄라 전당포>(제작사:(주)제작사 라제떼) ▲수도권의 핵공격을 소재로 폐쇄공간에서의 밀실 스릴러를 긴장감 있게 다룰 <베이스먼트>(제작사:(주)파란오이)이다. 선정작은 경콘진의 경기영상위원회를 통해 경기도 촬영 시 로케이션 지원을 제공받으며, 웨이브를 통해 PPL 협찬 및 홍보마케팅도 지원받게 된다. 

최윤식 경콘진 클러스터운영본부장은 “경기도 전역의 로케이션에서 양질의 뉴미디어 콘텐츠가 촬영·제작되고 유통될 것”이라며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방송분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인화 웨이브(wavve) 콘텐츠사업팀장은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은 신선한 소재와 설정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등 트랜디 한 소재와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이루어져있어 기대감이 크다." 무엇보다 "선정작은 웨이브 오리지널관에 편성할 예정이며 선공개 후 우선협상을 통해 판권계약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선정작은 9월부터 <백프로시대:접촉을 회피한 일류들>(제작사:(주)플래디)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웨이브(wavve)’를 통해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로고./이미지 제공=경콘진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