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롯데백화점,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뷰티 중소기업 판매 나서
경기도(주)-롯데백화점,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뷰티 중소기업 판매 나서
  • 이로운넷 경기=이현주 주재 기자
  • 승인 2020.07.0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주식회사-롯데백화점 국내 뷰티 중소기업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전 개최
‘비대면 뷰티 디지털 라이브 커머스 대전’ 오는 7월 20일부터 10일간 진행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 통해 언택트 마케팅 추진
경기도주식회사와 제휴한 2000만 회원 커뮤니티 연대 홍보전 열어

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가 포스트 코로나를 앞두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시장에 발맞춰 롯데백화점과 손을 잡았다. 9일 ‘비대면 뷰티 디지털 라이브 커머스 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국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유망 뷰티 중소기업들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지원하고자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 방식으로 운영된다. 여기서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 방식이란 기술 활용을 통한 생방송 진행 방식을 이야기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주식회사와 롯데백화점이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 비디오 커머스 협회(GVCA) ▲(주)글로벌 크리에이터 셀러 센터(GCSC) 지유(GIU 글로벌 인플루언서 유닛)가 공동 주관한다.

라이브 커머스 대전 홍보물./이미지 제공=경기도주식회사
비대면 뷰티 라이브 커머스 대전 홍보물./이미지 제공=경기도주식회사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되며 자리 잡은 언택트(Untact) 비대면 마케팅을 접목시켜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제품에 대한 설명 청취와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7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매일 저녁 7시부터 인스타그램 ‘giukorea’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방송된다. ‘이레코스텍’의 줄기세포 배양액 마스크팩 ‘리쥼’의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방송에는 12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단체 ‘지유(GIU)’의 김상아, 장혜선, 한우정 씨 등 총 30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제품들은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www.lotteon.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주식회사와 제휴한 총 2,000만 회원 규모의 커뮤니티 연합에도 이번 행사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뷰티 중소기업을 독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언택트 마케팅이 필수가 된 만큼 우리 기업들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