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기업, 강원도를 넘어 해외로
강원도사회적경제기업, 강원도를 넘어 해외로
  • 이로운넷 강원(원주) = 윤희재 강원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임
  • 승인 2020.07.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도내 수출 희망기업 모집
수출경쟁력 지원 사업 홍보물
수출경쟁력 지원 사업 홍보물

강원도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는 제조업을 운영하며 수출을 희망하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으로 ‘2020년 강원도 사회적경제 기업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수출 의지와 제품을 갖고있으나 전문지식과 행정절차의 한계의 부딪힌 기업들을 발굴·육성을 목표로 한다. 수출 시장 진입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속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수출을 위해 기본 교육이 필요한 1단계와 심화한 역량과 판로 확보가 중점인 2단계 기업을 구분해 수출역량 진단부터 일대일 전문 컨설팅 및 프로모션 연계, 사후관리까지 ‘단계별 맞춤 지원’을 운영한다.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순조로운 해외시장 진출과 판로 다각화를 위해 수출 전문 기관인 ‘KOTRA 강원지원단’과 ‘아리 강원 몰(ARI GANGWON)’등 해외 유통 플랫폼과 수출사업을 운영하는 강원도 경제진흥원과 일부 연계하여 사업을 진행한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강익 센터장은 “강원도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수출 역량 강화와 국내외 시장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15일(수) 18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