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아카데미 웹자보

다원세상(이하 다원세상)이 오는 27일 인천 서로신협에서 '2020년 인천광역시 마을기업 청년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청년창업아카데미는 인천광역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다원세상이 주관하며 서로신협과 인천광역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가 함께 한다.

사회적경제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인천 거주 청년, 인천 소재 대학교 재학생, 인천시 소재 청년(예비)창업가(만 39세 이하, 법인설립 2년 이내)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청년창업아카데미에서는 '가치로 만나는 사회적경제',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서로신협 인큐베이팅센터 공간 및 창업지원내역 소개', '실전창업시뮬레이션' 등 창업에 필요한 사항을 심도있게 교육한다.

교육 수료 후 (예비)창업가 4개팀을 선정해 인큐베이팅 사무실 제한다. 법인설립시 서로신협 창업대출도 좋은 조건에서 받을 수 있다. 사회적경제 조직 창업 지원 및 컨설팅도 제공한다. 청년(만 39세 이하)들이 출자 또는 참여하는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 500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접수는 오는 24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다원세상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사회적협동조합 다원세상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교육, 홍보, 경영상담을 기업으로 2017년부터 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