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대 유행병이 될 가능성이 있는 신종 독감이 과학자들에 의해 확인되었다고 BBC방송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바이러스는 최근에 생겨났고 돼지에 의해 옮겨져 인간을 감염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장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간을 감염시키기 위해 고도로 적합한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어 면밀한 감시가 신속히 수행되어야 한다고 이 매체는 지적했다. 사람들이 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2009년 멕시코에서 시작된 돼지 독감과 유사하지만 일부 새로운 특징이 있다. 연구자들이 'G4 EA H1N1'으로 불리는 이 바이러스는 인간의 기도에 기생해 증식한다. 최근 중국에서 가축방역과 돼지 축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로부터 감염의 증거를 발견했다. 현재의 독감 백신이 이 바이러스에 유효 할지는 의문이라고 보도됐다

케임브리지대 수의학과장인 제임스 우드 교수는 "연구를 통해 우리는 끊임없는 새로운 병원균의 출현 위험에 노출된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야생동물보다 사육동물이 주요 전염병 바이러스의 발생원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정보"고 말했다고 BBC방송은 덧붙였다.

※참고

Flu virus with 'pandemic potential' found in China(BBC)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