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공유주방 ‘위쿡’(대표 김기웅)과 푸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잠재력 있는 푸드메이커의 제품 생산부터 자금 조달을 위한 펀딩, 유통 및 마케팅에 따른 전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앞으로 와디즈와 위쿡은 공동 인큐베이션 및 펀딩 프로그램을 개최해 잠재력 있는 푸드메이커를 모집하고,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제반 혜택을 제공한다.

위쿡은 식품 생산 및 제조, 와디즈는 온·오프라인 유통 전반을 돕는다. 또한 위쿡은 펀딩을 준비하는 예비 푸드메이커에게 공유주방 이용, 촬영 스튜디오 대관, 라운지 대관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와디즈는 푸드 전문 PD의 전문 컨설팅 지원한다.

와디즈는 이번 협약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F&B 창업 사이클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푸드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채널을 확장하려는 푸드메이커들이 와디즈를 통해 식생활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다양한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생산·제조에서부터 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 및 온·오프라인 유통까지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여 푸드 메이커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만들어 질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