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생활용품 기획전./사진제공=아이쿱생협

29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 아이쿱자연드림 온라인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협동조합 함께가게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를 응원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기획전은 사회적경제주간을 맞아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널리 홍보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7월 첫째주 토요일 세계협동조합의 날,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6월 29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 한 주 동안 15% 가격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사회적기업 소화아람일터,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등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일상 쓰레기 최소화운동인 ‘제로웨이스트’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11개 인기제품을 판매한다. 비누부터 양말, 주방세제, 반려동물 간식까지 다양한 생활용품로 마련됐다.

기획전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고 간단한 사용후기와 #사회적경제, #자연드림 등 해시태그를 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들로 구성된 선물도 제공한다.

아이쿱생협은 사회적경제기업과의 거래를 꾸준히 늘려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그 거래 규모도 63억 원을 넘어섰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세이프넷지원센터의 김대훈 센터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우리 주변에 제품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훌륭한 사회적가치도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는 것이 많이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쿱자연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