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 이미지=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센터장 정원각)가 경남도민 3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도민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내달 7일부터 31일까지 약 4주 과정으로 구성돼있다.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경남도민이라면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이 있다.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의 역사와 이해 ▲사회적경제조직 유형과 특징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경남의 사회적경제 현황과 발전 전망 ▲사회적경제기업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며, 심화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방법론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사·노무 ▲회계 관리 등 한층 심화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은 경남 사회적경제기업 모델개발을 위한 소공인양성지원사업과 연계한다. 관련 내용은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7월 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경남도청 홈페이지나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블로그에 게시된 공고문 내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송부하고, 문의는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