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이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참여할 소셜벤처를 7월 16일까지 모집한다./출처=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행장 박종복)이 청년 소셜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참여할 소셜벤처를 7월 16일까지 사회연대은행을 통해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SC제일은행이 SC그룹 해외 본사에서 지원받은 자금으로 지난 5월 21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사회연대은행과 코로나19 피해 극복과 성장을 지원하는 ‘지정기탁 협약’을 체결하면서 마련됐다. 소셜벤처는 각종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조직으로 사회적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마을기업 등을 말한다.

청년제일프로젝트의 참여 대상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급감하면서 경영 애로를 겪고 있거나 공공의료·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 사태 해결에 기여하고 있는 소셜벤처다. 다만 대표자는 만 39세 이하(2020년 6월 17일 현재)인 청년이어야 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다음 달 16일까지 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 온라인 접수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C제일은행과 사회연대은행은 총 12개의 청년 소셜벤처를 선정해 8월 17일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소셜벤처에게는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가 주어지고 1년간 최대 3000만원의 경영자금이 지원된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홍보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은 공익을 위해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프로보노형 봉사활동의 하나로 재무·금융 및 IT 컨설팅을 지원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미래를 이끌 청년 소셜벤처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하도록 경영자금지원을 포함한 다각적 지원을 진행한다”며 “이들과 함께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