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소설가들만의 일이 ?아닌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광고와 게임이 사랑받으려면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인기있는 블로그를 만들려면 자신의 이야기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합니다. 올해 3월부터는 이야기의 세계와도 가장 멀리 있었던 초등학교 수학도 ?'스토리텔링'을 통해 가르친다고 합니다.

꼭 무엇을 하기 위해 이야기를 만들지 않더라도 갑자기, 문득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도 어떤 말을 하게 될지 모르는채 이야기를 시작해도 좋습니다. 공책을 하나 사서 생각날 때마다 조금씩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엉성하고 서툴고 뻔한 이야기라도 한번 끝까지 완성을 해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일로 하든, 그냥 하든 도대체 이야기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이야기 아이디어를 얻는 다섯가지 방법, ??5 WAYS TO COME UP WITH GREAT STORY IDEAS?를 소개합니다.

By: Savannah Jane
1. 당신이 읽고 있는 책의 한 장면을 바꿔보라.?
당신이 좋아하는 책 중에서 사소하고, 크게 중요하지 않은 한 장면을 고르고 여기서 부터 당신의 이야기가 시작된다면 어떨까 생각해보라. 물론 주인공도 바뀔 것이고 장면에 몇 가지 다른 요소를 추가해야 할 것이다. ?당신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실마리가 생긴다는 것이 중요하다. 영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당신이 좋아하는 책이나 고전을 새롭게 창조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

2. 광고메일을 소재로 사용해보라.?
오늘 받은 두 종류의 광고메일을 보고 주인공의 직업과 취미를 정해보라. ?정치 단체에서 보낸 소식지, 신용카드 회사, 자동차 딜러 등등이 보낸 메일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나이지리아 의 외국인 사절단'이라는 제목으로 야한 사진을 첨부하면서 돈을 빌려달라는 스팸메일도 오곤 한다. ?이런 메일들이 재미있고 독특한 설정에 대한 아이디어의 보고가 될 수 있다.

3. 소식을 듣지 못하는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상상해보라.
고등학교나 대학교에 다닐 때는 친했지만 더 이상 연락이 닿지 않는 친구들이 있다. 어떻게 살고 있을지 전혀 모르지만 상상해보자. 그 친구와 친구의 가족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어떤 진로를 선택했을까? 생각해 볼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구진하다.?

4.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라.?
당신이 할 이야기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사람도 그런 것은 아니다. 메모장이나 노트북을 들고 밖으로 나가서 주위의 사람들을 관찰하고 귀를 열어두라. 공원, 식당, 카페, 바에 앉아 옆자리에서 들리는 대화내용에서 출발해서 당신의 이야기가 풀려나갈 수 있다.

5. '제시문'이 될만한 문장을 찾아 시작하라.?
이야기가 막혔을 때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돌파구를 찾을 때가 있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짧은 경구나 좋은 문장들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외국 사이트의 경우에는작가들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writing prompt'?자료를 정리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다. 그 중에는 매일 새로운 제시문을 업데이트하는 곳도 있다.

출처: www.writersdigest.com

[alert style="white"]?맑은날 작업실은 삶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창작공간입니다. 글/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핸드메이드로 창조적인 삶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veryday Art to be in Love with Life! ?[/alert]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