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히든페스타 시즌2 : 서울 X춘천 (사진제공=강원살이)

사단법인 강원살이(예비사회적기업)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2020 청년 지역교류 지원 사업 – 연결의 가능성’에 선정됐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예술치유단체 ‘몸의 대화’와 함께 히든페스타 Season2 : 서울 X 춘천’을 진행한다.

‘히든페스타 Season2 : 서울 X 춘천’은 지난 2019년 ‘히든페스타 in 원주’의 후속 프로젝트다. 서울과 강원지역의 청년 문화예술기획자들이 문화예술에 관심을 지닌 청년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구축하고 실험한다.

네트워크 수준의 지역 간 교류를 넘어 협업을 전제로 각자의 문화적 욕구를 분출해 지역 간 경계를 허무는 문화예술콘텐츠를 상상하고 실현해보자는 취지다.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 그리고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명과 함께 주체적으로 자립과 상생의 방법을 고민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주요 추진체가 될 서울, 강원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기획자 5명과 사전 워크숍으로 기존 청년 문화예술기획자들의 생태계를 진단 할 예정이다. 이후 춘천 원도심을 중심으로 조성된 공유 공간에서 10인의 기획자와 문화예술에 관심을 지닌 청년 30인이 함께 교류하며 10개의 팀 프로젝트를 도출·실행할 계획이다.

‘히든페스타 Season2 : 서울 X 춘천’에 함께할 청년 기획자 30명은 8월 중순에 모집할 예정이다. 강원살이 측은 "이번 청년 지역 교류프로젝트로 청년이 꿈꾸는 일상, 그리고 삶을 뒷받침해주는 강원도가 되기를 꿈꾸는‘(사)강원살이 이야기가 널리 전파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강원살이 (033-910-0180, gwlife2019@naver.com)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