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는 신협(실무책임자협의회), 사회적경제활성화인천네트워크,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과 함께 '2020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선발대회'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사회문제 해결 등 사회적가치를 실천하는 인천 사회적경제 기업을 시민이 직접 선발하는 행사로 올해로 2회를 맞이한다.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닌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시작됐다.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온라인선발대회 포스터./사진 제공=인천사경센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후 최종으로 5개 기업을 선발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다양한 계층의 관심과 참여를 위해 2차 발표심사를 온라인(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민들은 심사 기간동안 기업의 프레젠테이션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구글폼을 통해 평가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시민을 대상(약 100명)으로 추첨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인천 e음몰 포인트와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 대해서는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2020년 시민이 선발한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홍보영상’ 제작과 지하철 광고, 소셜미디어 유료 홍보 등을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이메일(incheonse@naver.com)로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