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개최
경기도,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개최
  • 이로운넷 경기=이현주 주재 기자
  • 승인 2020.06.0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4일까지 접수

 

경기도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포스터./이미지 제공=경기도
경기도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포스터/이미지=경기도

경기도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물품을 구입하면 자율주행차량(로봇)이 물건을 고객이 있는 곳까지 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공모 뿐 아니라 제작 및 실제 주행 과정 등이 포함됐다. 공모에 참여하면 기본 구동 하드웨어(4륜 구동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 상품 기획까지를 포함한 사업계획, 제공 플랫폼 내 자율주행 시스템 구축과 미션을 통한 최종 주행 등의 종합 평가로 최종 우승자가 가려진다.

오는 10월 15~17일 열리는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에서 최종 미션 공개 및 주행 평가 등을 실시한 뒤 최우수팀(상금 500만원) 등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자율주행 관련 전공 학부, 대학원생, 동아리 등으로 구성된 팀이다. 접수는 14일까지다. 1차 서류 심사 결과 발표 후 발표 평가를 통해 모터쇼에서 최종 주행을 할 다섯 팀을 선발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는 자율주행기술을 구현하고 현실에 조금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에게 기술 연구와 개발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