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재단이 4월 진행한 브랜드 이모티콘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 10편에 대해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 이미지=4·16재단

4·16재단(이하 ‘재단’)이 이모티콘 공모전 투표를 진행한다. 재단은 지난 4월 1일부터 한달간 세월호 참사의 의미와 교훈을 알리고 재단의 비전, 핵심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4·16재단 브랜드 이모티콘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투표는 공모전에 참여한 이모티콘을 고르는 작업이다.

참가작 심사는 주제 관련성, 창의성 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와 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 10편에 대한 온라인 시민투표로 진행된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6월 7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 참여자 중 일부를 추첨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한다.

시민투표 결과는 전문가 심사 결과와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하며, 대상 1명은 상장과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50만원과 1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최종 수상작은 6월 12일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이모티콘 및 각종 홍보물로 제작돼 배포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4·16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