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이 브라질 상파울루시에 마스크 10만장을 전달했다./사진제공=희망친구 기아대책

국제구호개발 시민단체(NGO)인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 이하 기아대책)은 ‘브라질 기아대책’을 통해 브라질 상파울루주 보건부에 마스크 10만장을 긴급 전달했으며, 과테말라와 파라과이 등 다른 중남미 국가에도 생필품과 구호물품 등을 보급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아대책은 또 짐바브웨, 우간다, 케냐, 잠비아 등 아프리카 국가들의 빈민촌 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염 확산을 막기 위한 위생교육 및 예방교육 지원도 병행했다.

기아대책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이후 세계 결연 국가에 대한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해외 지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피해 심각 국가에 대한 긴급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현재 중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 40개국 123개 지역에서 코로나19 관련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상파울루 김학유 총영사는 “해외 코로나19 피해 지역에 대한 후원 활동은 열악한 방역과 붕괴된 의료시스템으로 정치·경제적 혼란을 겪고 있는 현지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 기부가 한인 사회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는 점에서 뜻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주종범 기아대책 국제사업본부장은 “기아대책은 세계의 고통 받는 이웃을 돕는 후원자들의 손과 발로서 앞으로도 신속하고 투명하게 코로나19 긴급 구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대책은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해외긴급지원’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재난금 자발적 기부 캠페인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금도 함께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