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2020 NRP VR-밋업 2회차’(이하 VR밋업)를 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는 ‘경기도 VR/AR 기업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VR/AR 기업을 선발하고, 자금과 사업화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포스터./이미지 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올해는 VR밋업(Meetup 기업교류회)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으로, VR기술을 활용해 진행된다. 실제 장소 및 참석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수 참여자가 VR기기(HMD)를 통해 가상 아바타 형태로 VR플랫폼에 접속해 참여한다. 초청 발제자의 발표를 가상공간 내에서 듣고, 질의응답 역시 VR 속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2회차 VR밋업에는 글로벌 AR(증강현실) 디바이스 기업인 엔리얼(Nreal)이 참석한다. 엔리얼은 최신 AR글래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AR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VR밋업을 통해 도내 VR/AR 기업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비대면 VR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VR밋업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215122)에서 하면되며 무료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