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성과정은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주관하고, NHN고도(주) 고도아카데미와 연계해 온라인 쇼핑몰 구축 절차 및 방법, 초기 운영자를 위한 마케팅 노하우 등을 교육한다.

만 19세 이상 비경제활동 상태의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이 대상이며 컴퓨터 활용 가능자, 관련분야 전공자 및 경력자는 우대한다. 

세부 교육 과정은 온라인 쇼핑몰 제작 기본 외 다양한 마케팅 실습, 포토샵 디자인, 상품 촬영, 세무 상식, 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 됐다.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쇼핑몰 운영전문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2020년 6월 15일~9월 22일까지이며 월~목 09:00~13:00 까지 총 216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6월 5일까지 지원자를 받는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6월 10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시 5만 원, 취·창업 시 5만 원을 각각 환급받을 수 있다. 교재비 및 자격시험 응시료는 지원되며, 취업시 여성인턴제를 우선 연계해준다. 취약계층에게는 신한금융희망재단의 사회프로젝트 일환으로 교육참여 수당이 지원된다. 

사진=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