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 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오엠인터랙티브에서 소셜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소영씨스토어’에 온·오프라인으로 입점할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팀을 모집한다. 

소영씨스토어는 ‘소영씨연구소’의 상설 스토어 브랜드다. 사회적경제 기업과 청년이 만들어내는 우수한 제품을 발굴해 소비자에게 제품에 담겨있는 의미와 가치를 전달한다.

이번 사업은 판로확대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활발한 소비가 일어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입점기업에는 오프라인 매장의 팝업 매대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획전’ 및 신상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할인 금액은 전액 지원한다. 온라인 몰 입점시에는 상품 촬영부터 브랜드 페이지 제작까지 온라인 몰 입점에 필요한 전반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더불어 제품 홍보를 위해 개별 브랜드 POP제작과 SNS 및 검색광고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소영씨연구소에서 주최하는 문화마켓 ‘소영씨마켓’ 참여 기회를 부여받고,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장소와 진행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선정규모는 20개 내외 팀으로, 5월 31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단, 상품관리 문제로 유통기한이 짧은 식품 및 농수산물은 입점이 제한된다.

오엠인터랙티브는 "이번 모집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준비됐다"며 "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더 많은 사회적경제 조직의 상품들이 입점하고 활발한 소비가 일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영씨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사진=소영씨스토어 홈페이지 캡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