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은 협동조합 현장의 이야기를 시민들과 나누고 협동의 가치를 보다 확산하고자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의 서울시협동조합청년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기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 이로운넷에서 만나보세요.
목화송이협동조합의 필터교체용고밀도면마스크와 무형광이중거즈마스크./사진=이승하 청년기자

목화송이협동조합의 마스크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필터 교체용 고밀도 면마스크
기능성 : 평균 0.6㎛ 크기 입자를 70% 막아줌.(남양 코스메틱 검사 결과)
착용감 : 코와 입을 잘 막아줌. 끈 조절이 쉽고 부드러움. 
가격 : 1만원 

#무형광 이중 거즈 마스크
착용감 : 코와 입을 잘 막아줌. 끈 조절이 쉽고 부드러움.
가격 : 6800원

마스크를 만들고 남은 자투리 원단으로 패브릭 브로치를 만들어 준다./사진=이승하 청년기자

목화송이협동조합 마스크가 좋은 이유

1. 제품 재단 시 남는 자투리 원단을 버리지 않고 패브릭 브로치를 만들어 추가 선물로 같이 보내줬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목화송이협동조합의 면모가 돋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2. 보통 천 마스크들은 대부분 무채색 계열이죠? 목화송이협동조합 제품들은 원단의 패턴이나 색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3. 협동조합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사면 목화송이협동조합이 지향하는 환경과 건강이라는 가치를 같이 응원해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가치소비’에 함께 해주세요. 

목화송이협동조합은 지난 3월 “코로나19 같은 위기 상황일수록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나눔의 가치가 필요하다”며 직접 제작한 무형광 이중 거즈 마스크 1000장을 지역의 도봉구청에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목화송이협동조합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목화송이협동조합의 무형광 이중 거즈 마스크./사진=이승하 청년기자

목화송이협동조합(대표 한경아)은 지난 2006년 자원 재활용에 대한 관심과 면 생리대 보급 운동으로 기업 활동을 시작해 2017년에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수공 패브릭 제품을 만드는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입니다. 천 마스크 외에도 면 생리대,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협동조합 역사 14년을 자랑하며, 현재 5명의 조합원이 활동 중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구매는 목화송이협동조합 홈페이지 또는 아이디어스에서 ‘목화송이협동조합’을 검색해보세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