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은 협동조합 현장의 이야기를 시민들과 나누고 협동의 가치를 보다 확산하고자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의 서울시협동조합청년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기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 이로운넷에서 만나보세요.

꽃바람이 부는 따스한 봄날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로 사회 분위기가 경직돼있습니다. 사태를 빠르게 진정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쉽지는 않죠?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사용, 물리적 거리두기 등이 권장되고 있지만, 가장 손쉽고 중요한 예방법은 손 씻기입니다.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은 비누를 사용해 손을 구석구석 씻고, 흐르는 물에 30초 정도 헹구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공공장소에 배치된 비누는 여러 사람이 사용해서 꺼려지고, 비누가 없는 곳도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휴대! 비누 '이지솝'을 추천합니다

이지솝-휴대용비누의 구성. 사진=다향어울림 협동조합

'이지솝-휴대용 비누'는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 휴대가 편하고, 개인용 비누이니 가게나 공공장소에 비치돼 여러 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비누보다 위생적입니다.

이지솝 휴대용 비누. 작은 장미꽃 모양 캔들도 같이 도착했다. 사진=박수현 청년기자

※ 상품구성
용량 : 40g
사이즈 : 지름 3.5cm × 높이 7.7cm
포장박스 사이즈 : 지름 4cm x 높이 17cm
사용기한 : 1년

※ 특징
-쉽게 물러지지 않는다.
물에 자주 닿으면 쉽게 물러지는 천연비누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천연비누는 금방 물러지고 흐물거린다는 편견을 깨네요. 이지솝은 형태가 단단히 유지됐습니다.

-세정력이 좋다.
손등에 화장품을 바르고 이지솝 비누로 씻었습니다. 리무버를 사용해 지워야 하는 마스카라를 제외하고 모두 지워졌습니다.

-피부 특성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지만, 그린은 여드름, 핑크는 아토피, 오렌지는 건조한 피부, 파랑은 예민한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 이지솝,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첫째. 계면활성제, 파라벤, 실리콘오일, 경화제, 화학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성인은 물론, 피부가 연한 아기나 트러블이 잦아 고민하시던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둘째. 동백오일, 호호바, 시어버터 올리브, 팜, 코코넛, 천연분말, 에센셜오일, 100% 식물성오일과 아로마 향이 함유돼 있습니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는 동시에 기분전환에 도움을 줍니다.

셋째. 아토피, 민감성, 여드름, 지성 피부 등 특별히 원하는 피부 특성에 맞춰 제작 가능합니다.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고, 특성을 고려했습니다.

할인행사 중입니다. 저는 평소 손이 건조해 ‘오렌지’로 골랐습니다. 주문 후 3일 내 도착하네요. 빠른 배송은 기본이죠? 작은 장미꽃 모양 캔들도 같이 보내주셨습니다. 상자를 여니 은은하면서 강한 향기가 퍼져 꽃다발을 받은 듯했어요.

이지솝 비누는 검은 원통형입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돼요. 적당한 크기와 무게, 용량으로 무겁지도 않고, 사용하기도 편했습니다. 부드럽고 잔잔한 향기가 손에 오래 남았고, 크림을 바른 듯이 촉촉함 감을 주었습니다.

비누 위 덮개는 분리돼 있어요. 분실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 사진=박수현 청년기자

손 씻기 귀찮아하는 아이들의 호기심 자극! “얘들아, 손씻고 가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니 자주 손을 씻을 수 있겠죠? 여전히 손 씻기 귀찮아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이 정도면 선물로도 딱입니다.

이지솝 비누는 여러 번 사용할수록 거품이 잘 나옵니다. 온수와 미온수에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네요. 비누를 문지를수록 향기가 더 강해졌으며, 오랫동안 손에서 향기가 계속됐습니다. 거품이 잘 나왔고, 세정력도 좋습니다.

아! 세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해 냄새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한번 물에 씻은 후 뚜껑을 덮으니 깔끔합니다.

“비누 향이 오래 가는데 향은 부담스럽지 않아 기분 좋아요. 비누를 쓰고 싶어서라도 자주 손을 씻겠는걸요?”(지인 김하늘)

Tip. 이지솝 사용법

뚜껑을 돌려 연다 → 비누에 붙은 플라스틱 마개를 뗀다 → 손을 온수로 적시고 이지솝으로 거품 낸다 → 거품으로 손을 구석구석 깨끗이 씻는다 → 손을 헹구고 난 뒤, 이지솝에 묻은 거품을 물로 헹구고 뚜껑을 닫아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세상을 부드럽게 물들이는 다향어울림 협동조합

다향어울림 협동조합(대표 문선희)은 밝고 건강한 향기로 따뜻한 희망은 나누는 기업입니다.

다향은 여성 아로마티스트들이 모여 만든 협동조합입니다. 몸에 좋은 천연 제품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더 쓰기 편하게,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각종 박람회와 전시회에 참가하고 관공서에 납품을 하고 있고요. 교육원에서 강사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아토피나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아이가 있거나 피부 건조증으로 고생한 경험이 있었는데, 직접 만든 천연제품으로 상태가 호전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사랑하는 마음, 고마운 마음을 담아 만든 천연주방세제, 캔들, 디퓨저 등을 만들어 선물하며 보람을 느낍니다. 함께 모여 공부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향어울림 협동조합은 이지솝 외에도 호흡기와 면역력에 좋은 아로마 스프레이, 귀여운 구슬비누, 아로마 디퓨저, 캔들 등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향어울림 협동조합 홈페이지에 방문해 다른 제품들도 구경해보시죠!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