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가 스타트업을 위해 법률·특허·글로벌인증·규제샌드박스·투자유치·자금조달·통번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스톱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미지=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스타트업을 위한 ‘원스톱서비스’를 5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혁신센터의 ‘원스톱서비스’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 대상 상담 컨설팅 서비스다. 지원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다. 각 분야 전문가를 통해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핵심기능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타트업의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창구가 될 예정이다.

상담분야는 ▲법률 ▲투자유치/자금조달 ▲특허 ▲글로벌 인증 ▲규제샌드박스 ▲통번역 등 총 6개 영역이다. 이중 법률 및 투자유치/자금조달은 전문 인력이 상주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무법인 세종, 회계법인 이상, 경기테크노파크, 이포넷 등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원스톱서비스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 기업지원허브 창업존에서 시행한다. 창업존에서는 원스톱서비스 이외에도 지역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Start-up DNA-623 링크스,’ ‘오픈런’ 등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창업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함으로써 창업인프라 확산에 힘쓰는 경기혁신센터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