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생협에서 자연드림 온오프라인몰에 입점할 사회적경제기업을 5월 22일까지 모집한다. 5월 8일에는 입점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미지=세이프넷지원센터

아이쿱생협에서 자연드림 온오프라인몰에 입점할 사회적경제기업을 5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자연드림은 아이쿱생협이 운영하는 매장이다.

아이쿱생협은 지난 2016년부터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방역제품과 친환경 생활용품,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생활용품 등을 발굴할 예정이다.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자활,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면 참가 가능하다.

접수 마감은 5월 22일까지. 5월 8일에는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입점 설명회를 진행한다. 입점 설명회에서는 공모 절차와 입점시 유의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신청한 참가자에 한해 상품기획 담당자(MD)와의 일대일 입점 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쿱생협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상호거래로 2019년 매입한 상품과 서비스가 63억 원을 넘어섰다. 아이쿱생협과 거래하는 25개 사회적경제기업 중 2년 이상 연속 거래하는 기업은 19개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세이프넷지원센터의 김대훈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입점지원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공모 내용과 입점설명회 신청은 아이쿱생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