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의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경남도 내 13개 시군 47개 기업 154명에 대한 신규채용 인건비 15억원을 지원한다.

지원 기업은 22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2020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심사위원회’에서 선정됐다. 심사위원회는 장재혁 경남도 사회적경제추진단장을 위원장으로,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다.

경남도가 진행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의 자립기반 강화와 자생력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해당 인원을 새롭게 채용할 수 있다.

경남도는 지난 2월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참여기업을 모집했으며, 13개 시군 57개 (예비)사회적기업이 응모했다.

22일 심의는 심사위원들에게 사전 배부된 자료와 시·군 담당자에 대한 질의답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심사위원들은 주요 심사기준을 ‘신청기업의 사업내용의 우수성과 지속적인 고용창출 가능성’에 뒀다.

장재혁 경남도 사회적경제추진단장은 “경남도는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의 상황을 고려해 지역 자율 일자리창출사업 지원계획을 자체 수립해 추진 중”이라며 “시군 수요조사와 타시도 동향 등을 분석해 오는 6월에는 코로나19 확대에 따른 추가지원방안을 마련해 시행하는 등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시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0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기업 명단./자료=경남도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