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24일 사회적경제를 통한 사회문제의 해법 모색을 위해 정책제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미지=경기도

경기도와 경기연구원은 사회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사회적경제 정책 발굴을 위해 토론회 ‘사회적경제! 새로운 길을 찾다!’를 이달 24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정책추진단의 정책 제안·토론 자리다. 그동안 정책추진단은 ▲아동돌봄 ▲노인돌봄 및 의료 ▲소상공인 ▲교통운수 ▲사회주택 ▲금융 부문으로 나뉘어 사회적경제를 중심으로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토론회는 경기연구원과 경기도 사회적경제 정책추진단이 주관한다. 정책추진단 부단장을 맡고 있는 장종익 한신대 교수의 환영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조광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 등의 축사에 이어 주제별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발표는 △이송지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컨설팅사업단장 △임종한 인하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정창윤 쿱차이즈연합회 회장 △문보경 경기도 사회적경제센터 센터장 △남철관 나눔과 미래 지역활성화국장 △이상진 한국사회혁신금융 대표이사가 맡는다.

사회적경제 정책추진단의 부단장으로 본 토론회를 이끌어온 장종익 교수는 “경기도와 민간, 그리고 공공기관이 함께 고민해온 사회적경제 정책제안을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의 주체들이 정책제안에 함께하는 과정을 통해 협치 기반의 사회적경제 정책 생산의 출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토론회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추진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경기연구원 유튜브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며, 댓글 등을 통해 도민들의 실시간 참여를 모색할 예정이다.

▶[경기 사회적경제 정책추진단] 기획 기사

1회 [장종익 부단장 인터뷰]사회적경제, “이제는 '아웃풋'보다 '소셜 임팩트' 중심”

2회 ①소상공인분과 "영세성 극복 위해 협동조합으로 규모화"

3회 ②사회주택분과 "경기도 무주택 서민 모두를 위한 주거복지 실험실"

4회 ③교통운수분과 "운수 종사자-도민 협력으로 '작은 교통편' 마련하자"

5회 ④노인돌봄의료분과 "5천평 의료+돌봄+공간 융합형 마을 만들자"

6회 ⑤아동돌봄분과 "주체 발굴·육성, 사업화 모델 지원해야"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