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사회적기업에 총 2억원 규모 구호자금 지원
LG화학, 사회적기업에 총 2억원 규모 구호자금 지원
  • 이로운넷=진재성 인턴 기자
  • 승인 2020.04.2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대상 1000억원 규모 금융 지원 조기집행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온라인 개학 필요물품 지원
LG화학이 노사가 공동 주관한 '만원의 나눔' 모금 활동으로 모인 성금 1억원을 대구·경북 코로나19 피해 복구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사진제공=LG화학
LG화학이 노사가 공동 주관한 '만원의 나눔' 모금 활동으로 조선된 성금 1억원을 대구·경북 코로나19 피해 복구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사진제공=LG화학

LG화학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협력회사, 사회적기업, 취약계층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지원 활동에 나선다. 

LG화학은 LG전자와 함께 친환경 사회적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LG소셜캠퍼스’에 선정돼 활동 중인 사회적기업에 총 2억원 규모 구호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취약계층 청소년 2000여명을 대상으로는 온라인 개학 이후 원격수업에 필요한 헤드셋 등 총 3억원 규모의 필요물품을 제공한다.

또한 LG화학은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상생 펀드 및 혁신성장 펀드 등 총 10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조기집행한다. 

‘상생 펀드’는 협력사의 운영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629억원 규모의 저리 대출 펀드다. ‘혁신성장 펀드’는 협력회사의 핵심 R&D 과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432억원 규모의 무이자 대출 펀드다.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협력사들에게 심사를 최대한 간소화하는 등 상반기 중 빠른 금융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LG화학은 노사가 공동으로 임직원 자발적 모금활동 ‘만원의 나눔’을 통해 조성된 1억원을 대구·경북 지역 소상공인과 의료진을 위해 기부했으며, 국내 12개 사업장을 돌며 릴레이 헌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주변 곳곳을 살펴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함께 힘을 보태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