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 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회사 슬로워크(대표 조성도)가 조직 내 다양한 변화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가이드를 만들어 배포했다. 실무 가이드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슬로워크는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는 △원격근무 가이드 △비대면-고효율 업무 가이드 △웹사이트 콘텐츠 전략 가이드 △온라인 캠페인 사례 가이드 등 실무가이드를 블로그에 탑재했다. 또한 △온라인 보안 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 가이드 △인쇄물 제작 가이드 △제작물 검수 가이드 등 인프라가 부족한 조직이 참고할 수 있는 핵심 정보를 모아 올렸다. 

해당 가이드들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산업과 사회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례와 방법 등을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슬로워크는 조직과 사회의 변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례와 디자인/테크놀로지/조직문화 관련 실전 노하우를 담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블로그는 현재까지 연 평균 방문자 56만명, 누적 방문자 약 775만명을 기록하는 등 관심을 얻고 있다. 

조성도 슬로워크 대표는 “향후 해당 블로그를 소셜섹터 종사자 뿐만 아니라 시민들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며 “생동감있는 정보 전달을 통해 임팩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슬로워크 블로그 메인화면./사진제공=슬로워크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