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회장 박일준)가 청소년을 위한 화상 진로교육 ‘ON꿈’ 토크콘서트를 무료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침체한 교육계를 응원하고자 마련된 공익캠페인 ‘Edu Mask’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ON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방송에는 ▲인공지능 전문가 ▲4D 프린팅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광고 기획자, ▲방송 프로듀서 ▲영화 제작자 ▲저작권 전문 변호사 ▲행동 유전학자 ▲의사와 한방 수의사 ▲비영리 활동가 ▲유튜브 가수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이야기가 담긴다.

방송은 오는 4월 20일부터 주말을 제외한 매일 2회씩 총 16회에 걸쳐 나가며, 진행자와 출연자가 질의응답을 나누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 마다 2명의 학생이 패널로 참여해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라이브에 참여하는 학생도 채팅을 통해 직접 질문을 남길 수 있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능력, 필요한 기술, 준비사항 등 일반적인 진로 교육의 내용이 담긴다. 더불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윤리의식, 철학, 애환과 어려움 등 진솔한 내용도 다루어질 예정이다.

김묘은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대표는 “요즘과 같이 어려운 상황일수록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이번 ON꿈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100% 참여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데, 흔쾌히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데 함께 해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ON꿈’은 이번 Edu Mask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세한 일정 및 신청은 ‘Edu Mask’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2016년 설립된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기관이자 미래교육과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최근 화상 및 원격 수업의 보편화를 위한 공익 캠페인 ‘Edu Mask’를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