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자연미한과'

 

고성 '어골진토'

 

삼척 '담다'

 

속초 '햇살먹거리'

 

양양 '고촌(오두방정)'

 

영월 '본래순대'

 

원주 '허브이야기'

 

인제 '현미와 누룽지'

 

정선 ' 아이랑찐빵'

 

철원 '햇살좋은날'

 

춘천 '드림기프트'

 

태백 '드림클래스'

 

평창 '헬로베트남쌀국수'

 

홍천 '꽃뫼나루'

 

화천 '야생화/키우미'

 

사람,일 그리고 희망중심의 강원도 자활상품 확인하세요.
자활상품 판매수익은 참여주민(취약계층)의 자립 및 자활기업 설립에 소중히 사용됩니다.

 

1. 강릉 '자연미 한과
국내산 찹쌀만 고집하고, 화학첨가제는 일절 사용하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웹빙 영양 간식입니다.

2. 고성 '어골진토'
농촌과 어촌이 공존하는 고성의 지역 특성을 살려 생선부산물을 이용한 고수레 어액비를 직접 제조하고 있습니다.

3. 삼척 '담다'
감칠맛이 풍부한 해물다시팩, 시원한 맛이 일품인 황태다시팩, 깊고 진한 멸치 다시팩, 깔끔하고 담백한 야채 다시팩 4가지 종류의 천연 조미료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4. 속초 '햇살먹거리'
햇살먹거리에서는 국내산 오곡에 아몬드를 첨가하여 고소한 맛이 일품인 아바이칩과 즉석 도정한 현미만을 고집하는 어마이누룽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5. 양양 '고촌(오두방정)'
어른들이 좋아하는 전골요리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갈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버섯 · 두부요리 전문점 입니다.

6. 영월 '본래순대'
국내산 우사골과 돈사골로 육수를 내어 진한 맛이 일품인 순대요리 전문점 입니다.

7. 원주 '허브이야기'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무농약 허브로 만든 수제허브차와 인공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는 허브비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8. 인제 '현미와 누룽지'
신선한 100% 국내산 나락(벼)를 부드러운 현미로 도정한 후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밥을 지어 건강한 현미 누룽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10. 정선' 아리랑 찐빵'
정선에서만 생산하는 신선한 막걸리로 발효하여 폭신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오리지널 못난이, 곤드레 찐빵 2가지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1. 철원 '햇살좋은날'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북카페 햇살좋은날은 남녀노소 모두 부담없이 쉬었다 갈 수 있는 착한 휴게공간입니다.

12. 춘천 '드림기프트'
선물,기념품,인테리어 소품으로 안성맞춤인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액자!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액자, 시계등 원하는 곳에 출력해 드립니다.

13. 태백 '드림클래스'
태백의 드림클래스 공방에서는 어성초,백년초,치자, 산죽 등 몸에 좋은 원료만 사용하여 만든 수제비누와 디퓨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14. 평창 '헬로베트남쌀국수'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입니다. 항상 신선한 재료만 고집함으로써 바른 먹거리 정착에 힘쓰고 있습니다.

15. 홍천 '꽃뫼나루'
카페와 편의점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꽃뫼나루! 넉넉한 주차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운전길에 편히 쉬었다갈 수 있는 최고의 휴게공간입니다.

16. 화천 '야생화/키우미' 
직접 재배한 배에 도라지만 넣어 달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배즙과 직접기른 흑염소에 한약재를 넣어 정성껏 만든 흑염소 액기스를 판매합니다.

 

자활기업에서 만든 상품을 구매해보시거나, 해당 지역에 갈 일이 있으시다면 공간에 방문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