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농가의 제품을 판매한다./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청도 미나리, 제주 옥돔, 울릉도 나물밥, 영주 쫄면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팝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가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6일부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내수위축 및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판로에 애로가 있는 지역특산물,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을 비롯해 대구?경북 지역 피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우선 판매한다. 입점 수수료를 없애고 할인쿠폰(20%) 등을 제공하는 등 상품 가격을 낮췄으며, 1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에어팟, 특산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진해 관심을 높인다.

중기부는 앞으로 상품을 확충해 나가면서 ▲지역 특산물 ▲대구?경북 지역 제품 ▲전통시장 제품 ▲소공인 제품 등으로 테마를 구분해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치삽시다’는 소비?유통 환경이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을 활용한 쇼핑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1인 미디어를 활용해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 4월부터는 시민이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면, 플랫폼에 등록해 홍보?판매하는 ‘국민 MD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민간 쇼핑몰에서도 4월부터 매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망을 확대한다. 판매 일정은 △위메프(4.13~4.26) △G마켓(4.20~5.3) △옥션(4.20~5.3) △11번가(4.10~4.19) △티몬(4.20~5.3) △하프클럽(4.10~4.19) △NSmall(4.13~4.26) △CJMall(4.13~4.26) 등이다.

신재경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국민을 위해 동 기획전을 마련했으며, 이번 기획전이 착한 소비자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