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가 법무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4월 13일 낮 12시까지 모집한다.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가 법무사무원 양성과정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시기는 4월 13일 낮 12시까지다.

법무사무원 양성과정은 서울 서남부권을 관할구역으로 하는 서울남부지방법무사회와 연계해 법무사무원으로 취업하려는 경력단절 여성이 대상이다. 현직에 있는 법무사들의 실무중심 직업전문 교육과 취업대비 교육을 통해 실무형 법무사무원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훈련 수료 후 법률 관련 기관의 법무사무원으로 취업할 수 있다.

세부 교육 과정은 법률개론, 부동산등기이론/실무, 상업등기, 민사집행, 개인회생/파산, 엑셀실무 등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전문 교육과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취업설명회, MBTI 성격유형검사 등 취업대비 및 직무소양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기간은 4월 20일~7월 21일 가지 4달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9시30분~오후 1시 30분 총 252시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법무사무원 취업현황 등에 대한 강좌설명회가 4월 8일 오전 10시에 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개최되며 서울남부지방법무사회 조정연 사무국장이 직접 강좌설명회를 진행한다.

과정 수료 후에는 남부지방법무사회 연계를 통한 취업알선과 사후특강 등으로 법무사무원으로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및 취업 시 각각 환급받을 수 있다. 현재 마스크 착용 후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직업교육 참가 신청서, 직업교육훈련생 이력서·자기소개서 등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상반기 중 이 교육과정 외에도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