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백 프로젝트가 목표 펀딩 금액 1500%를 넘겼다. 사진=와디즈 홈페이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청년 창업팀 ‘세일러즈 (㈜뉴앤트)’의 ‘군산 고군산군도를 담은 노트북 가방, 웨이브백’ 프로젝트(이하 웨이브백 프로젝트)가 와디즈 펀딩 목표 금액 1554%를 달성했다. 웨이브백 프로젝트는 지난 27일 노트북, 태블릿PC등 무거운 전자기기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이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됐다. 프로젝트 마감은 22일이다.

웨이브백 프로젝트는 펀딩 오픈 5분 만에 목표금액인 100만원을 달성하고, 오픈 첫날 560%, 4일 차에는 1000%의 달성율을 돌파했다. 또 지난 28일에는 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버 ‘세임디퍼런스’의 ‘개강룩 필수템 2탄’ 영상에 등장했다.

세일러즈에 의하면 웨이브백 노트북 수납 주머니는 고탄력 메모리폼과 일반 충전재 대비 5배 이상 뛰어난 탄성과 강도를 가진 아트론으로 제작했다. 수납된 전자기기는 고무밴드와 벨크로 고정장치로 고정할 수 있다. 3cm의 폭을 준 앞주머니에는 노트북 충전기, 마우스, 기타 소지품을 충분히 수납할 수 있고, 옆 주머니에는 USB 등 작은 소지품을 담을 수 있다. 겉감과 안감 모두 생활 방수 처리된 원단을 사용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가방 스트랩에는 군산 고군산군도의 모습 중 바닷물이 빠져나간 자리에 남은 물결의 무늬를 담았다. 이번 웨이브백의 패키지 디자인과 다양한 고객 이벤트는 군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로컬 창작자 ‘유나하하’ 작가, 로컬 창업 팀 ‘소.도시’와 함께한다.

와디즈에서 선보이는 ‘웨이브백’의 가격은 5만 9천원(슈퍼 얼리버드 싱글 기준)이다. 사전에 주문 수량을 확인할 수 있고 주문 수량만큼 즉시 생산해 재고 부담이 적은 크라우드 펀딩의 특성 덕에 기존 판매가 대비 30% 이상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18일 현재 웨이브백 펀딩 취지에 공감한 242명의 후원자가 1554만4000원을 모았다. 1400% 돌파 이벤트로 고군산군도 그림엽서 1장을 펀딩 고객 모두에게 준다.

펀딩 1400% 돌파 기념으로 구매자들에게 동봉하는 고군산군도 그림 엽서 '새만금과 비응향,' '선유도 해수욕장,' '무녀도 쥐똥섬.' 사진=세일러즈

세일러즈는 성공적인 프로젝트 운영으로 사업화 성장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크라우드 펀딩이 시장 반응을 즉각 확인하고 예측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앞으로의 상품의 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