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 이하 인천사경)가 사회적경제 분야별 전문 인력풀이 모인 '사회적경제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을 구축한다.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과 운영 과정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이 늘어나면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플랫폼에 등록될 지역의 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오는 3월 31일까지 1차 모집한다.

인천사경 사회적경제 전문가 모집 포스터./사진 제공=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경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인 경영자문 전문 인력에서 초·중·고 및 일반 시민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 전문 인력 등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문 지식을 보유한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후 내부 등록 심사를 거쳐 선발된 전문 인력은 1년 간 '사회적경제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에 등록돼 인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게 된다. 기간 만료 후 조정을 통해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인천사경은 2020년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 구축 ▲추후 기업 및 공공기관 매칭 서비스 제공 ▲우수활동 사례관리 등 사회적경제조직과 인력풀  사이의 역량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www.insehub.or.kr)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 등록 희망자는 신청서를 포함한 관련서류를 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dhyun351004@gmail.com).

송영석 센터장은 “인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조직 전문 인력들이 사회적경제 휴먼북 라이브러리 플랫폼 구축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갖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인천시 사회적경제 전문 인력풀의 양적·질적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전화(☎032-725-3308)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