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기업 면접 바꿨다... SK이노 화상면접 도입
코로나19 대기업 면접 바꿨다... SK이노 화상면접 도입
  • 이로운넷=유주성 인턴 기자
  • 승인 2020.03.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채용시장 활성화 동시에
-채용 관련 질문에 자동 답변하는 챗봇 활용

SK이노베이션(이하 SK이노)이 11일부터 진행 중인 모든 채용에 화상면접을 도입해 오프라인 면접을 대체한다. 지원자는 자택 등에서 노트북, 데스크톱 등 IT 기기로 화상면접 프로그램에 접속해 면접관과 질의응답을 포함한 면접을 진행한다.

SK이노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일시적으로 중단된 업무를 정상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화상면접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는 ▲면접자 간 불필요한 접촉 최소화 ▲면접 진행을 위한 면접관의 전국 사업장 방문 불필요 ▲외부인으로부터 사업장, 구성원 보건 안전 보장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SK이노는 이번 채용에 챗봇 서비스도 활용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처음 적용됐다. 챗봇의 기능은 지난해보다 한층 강화됐다. 챗봇은 구직자와의 앞선 대화 맥락을 파악해 이후 질문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구직자가 “현재 진행 중인 경력채용 공고는 어떤 것이 있나요?”라고 물은 뒤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라고 질문하면, 해당 채용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챗봇 서비스는 ▲SK이노베이션 채용사이트챗봇 링크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김상호 SK이노 인재개발실장은 “침체한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선제적으로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회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연계해 지원자들이 편리하게 채용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업무효율을 개선하고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는 11일부터 모든 채용에 화상면접을 도입한다./사진=SK이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