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이로운넷이 인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5일 협약을 맺어 관련 정책을 전달하고 연구를 진행한다./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와 (주)이로운넷(대표이사 윤병훈, 이하 이로운넷)이 인천지역의 사회적경제와 사회가치를 적극 알리기 위해 협력한다.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본지는 지난 5일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사회적 경제 관련 정책과 사업, 현황 등에 대한 정보 제공 ▲사회적 경제 관련 연구, 여론조사, 정책제안, 행사개최, 교육 등 공동 진행 ▲인천시내 개별 사회적 경제 조직과 지역별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발전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서비스 홍보와 재화 판로개척을 위한 사업에서도 협력한다.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14년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출범했다. 그 이후로 인천시 사회적경제조직 간의 네트워크를 조성해 조직들이 상호 발전하도록 돕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이후 이로운넷 사이트 내에 인천광역시 지역판 구축을 위한 세부적인 검토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영석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병훈 이로운넷 대표는 "사회적경제는 지역 기반의 풀뿌리일 수밖에 없다"며 "지역의 사회적가치 추구를 위한 다양한 노력과 사회적경제 기업, 유관 조직의 도전 및 성과를 잘 알려, 사회적경제 커뮤니티 활성화와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