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여수형 청년 사회적기업가와 마을기업가 13개 팀을 3월 16일까지 모집한다./출처=여수시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여수형 청년 사회적기업가와 마을기업가’ 13개 팀을 선발해 1500만원 이내로 각각 지원한다. 지원금은 상품화개발비, 역량강화비, 홍보?마케팅비, 기자재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여수시에 창업이 가능한 만 39세 이하(20.1.1. 기준)나 공고마감일 기준 미취업자 및 이에 준하는 자다. 지원자는 선발 뒤에 의무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팀 구성 시에 청년 사회적기업가 팀은 대표 포함 구성원의 반 이상이 청년이어야 한다. 5인 이상 청년 마을기업가의 팀의 경우 반 이상은 청년이고 나머지는 지역주민이어야 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희망자는 3월 16일까지 사단법인 상생나무 창업지원팀(☎061-281-0201, 전남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82, 3층)에 방문하거나 우편이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예비 사회적기업, 예비 마을기업으로 진입을 돕는 인큐베이팅 사업이다”라며 “창의적인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