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생협이 대구와 청도 지역에 1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긴급 지원했다./사진=아이쿱생협

아이쿱생협이 코로나19 주요 확산지인 대구와 청도 지역에 1천만원 상당의 대체식을 긴급 지원했다.

아이쿱생협 재난위원회(위원장 정미정)는 3일 대구시청과 청도군청에 긴급지원물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긴급 지원품은 지난 2018년 아이쿱생협 재난위원회와 행안부의 재난 수습분야 업무협약 체결한 이후 조성한 긴급재난지원기금으로 지원됐다. 여기에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이사장 오미예, 이하 씨앗재단)도 재원마련에 동참했다.

지원품은 코로나19 여파로 외부활동이 위축되고 비상식량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컵라면, 건강음료 등 대체식 위주로 선정했다. 전달된 지원품은 각 지자체별 의료진·자원봉사자·장애인 등 취약계층 및 격리 대상자들에게 전달된다.

구호물품 긴급지원 전달 현장에 참석한 허성은 대구아이쿱생협 이사장은 “대구, 경북지역의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고통받고 두려움에 떨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힘이 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정미정 아이쿱생협 재난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지원은 그간 지속적으로 해왔던 재난관련 활동의 연장선”이라며 “앞으로 재난, 재해를 비롯하여 지역사회에서 생협의 사회적 역할을 더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구호물품 긴급지원 전달 현장에 참석한 허성은 대구아이쿱생협 이사장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힘이 난다”고 감사를 전했다./ 사진=아이쿱생협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