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와 이로운넷과 함께 하는 청년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센터장 강민수)가 청년기자단 8기를 모집한다. 기자단은 서울지역 협동조합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 사회적경제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활동한다.

올해로 8기를 맞은 청년기자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협동조합 현장 취재를 통해 기사·카드뉴스·영상 등 콘텐츠를 제작한다. 추가로 관련 행사나 교육에 참여해 현장 취재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7월 ‘협동조합의 날’과 12월 서울에서 열리는 ‘2020 ICA대회’에 참여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청년기자단에 선발된 이들은 협동조합 현장 취재를 기본으로 협동조합 기본교육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전문 미디어인 이로운넷의 기사 작성 교육을 받는다. 이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으며, 우수활동자로 선발된 청년은 <이로운넷>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기간은 오는 2일부터 12일로, 모집대상은 글쓰기 또는 사진·영상 제작을 좋아하고 협동조합에 관심있는 청년 누구나이다. 모집마감 후 17~18일 전화심사를 거쳐 19일 합격자 7명을 선발한다. 기자단 위촉식은 26일이다.

신청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후 담당자 메일(seoulcoop3@15445077.net)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행정지원팀(☎070-4168-8537)이나 담당자 메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