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가 푸드 창업자 지원을 위해 '제1회 와디즈 푸드대첩'을 개최한다./사진제공=와디즈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푸드 스타트업에서 예비 메이커를 발굴해 창업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나선다.

‘제1회 와디즈 푸드대첩’은 푸드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 메이커 모집을 위한 첫 기획전이다. ‘푸드대첩’은 오는 3월 1일까지 신청을 받고, 3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와디즈 푸드 전문 PD로부터 맞춤형 컨설팅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SNS홍보지원금, 와디즈 플랫폼 메인배너 광고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와디즈는 이번 기획전 참가 메이커 중 푸드 카테고리 내 상위 5팀에 메이커의 성장을 위한 지원금을 최대 500만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와디즈 펀딩은 푸드 창업자들의 새로운 제품 런칭을 위한 데뷔 무대로 꾸준히 자리매김해왔다. 지난해 와디즈 리워드형 펀딩 푸드 분야에서 약 100억원을 모집했고, 한 해에만 약 1000팀이 넘는 푸드 메이커가 와디즈를 통해 새로운 먹거리를 선보였다.

와디즈 황인범 이사는 “지원금을 비롯해 전문 컨설팅, 홍보 지원 등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된 만큼 푸드 분야를 이끌 메이커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