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2월 21일까지 ‘2020학년도 사회적경제⋅정보통신 기술(IT) 계약학과’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사회적경제⋅정보통신기술(IT)학과는 충남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충남도립대학교가 공동으로 마련한 과정이다. 

과에서는 사회적경제와 IT 교육을 병행하며, IT 중에서도 홍보, 마케팅에 활용 가능한 내용을 교육하는 등 두 분야가 융합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와 내년 총 2회 모집할 계획이며 2023년 2월까지 2년제로 운영된다. 졸업 시 경제전문학사가 수여된다. 학생은 매학기 당 등록금의 55%를 지원받는다. 

원서접수는 계약학과 설치 운영 계약(협약)서를 체결한 소속 산업체 직원만 가능하다. 입학 전 재직중인 산업체가 폐업 또는 학생이 퇴직하는 경우에는 입학이 취소된다. 과는 설치운영계약 기간 동안만 운영됨으로 학생의 휴학, 복학, 전과 등이 원칙적으로 불가하다.

원서 접수 후, 학과개설 요건(15명 이상) 미충족 등의 사유로 과는 미 개설될 수 있으며, 합격이 취소될 수 있다. 교육은 평일 야간과 주말에 이뤄지며, 산업체·학생과의 협의를 통해 일부 조정 가능하다.

허재영 총장은 “사회적경제⋅정보통신기술(IT)학과를 통해 충남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전문성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충남 공동체에 필요한 지식과 배움이 있다면 지역 대표 공립대로써 최선을 다해 대응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입학원서는 충남도립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원서는 21일까지 충남도립대학교 기획홍보처로 등기?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041-635-6682)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충남도립대학교 전경./사진=충남도립대학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