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과 함께하는 필자/네트워크

사회적문제 해결을 고민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이로운넷(eroun.net)‘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솔루션저널리스트 그룹입니다. 솔루션 저널리즘이란 사회적 문제의 신뢰성있는 해결 방안에 대한 치열한 조사와 흥미진진한 리포트를 말합니다. ‘솔루션 저널리즘’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이로운넷 에디터 

이경숙- 대표에디터, 콘텐츠 기획, 취재
이로운넷 공동대표. 머니투데이 기자. <산타와 그 적들> <사회적기업가 21인의 세상고쳐쓰기(공저)>의 저자.이로운넷 프로젝트 총괄 기획

상상합니다. 어디서 누구의 자식으로 태어나든, 얼굴색이나 성별이 어떠하든 부유해지고 행복해질 수 있는 사회. 무엇이 선이고 행복인가를 찾기 위해 멀리까지 갈 필요 없이 바로 내가 있는 이 자리에서 그걸 찾을 수 있는 개인. 서로가 서로를 보완하는 공동체 속에서 밥벌이가 곧 내 삶의 사명을 이루는 일이 되는 직장. 만약 내가 만들지는 못한다 해도 우리는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백선기- 콘텐츠 기획, 취재
전)KBS 기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팟캐스트 진로레시피 진행(2015.5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세모편지 기고 (2014.8~),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홍보취재PM(2015.4~), 머니투데이 쿨머니에디터 (2015.6~)

개천의 용을 좋아합니다. 유쾌한 반란을 응원합니다.노력하면 누구나 뒤집기가 가능한 세상을 꿈꿉니다. 이로운넷 프로젝트는 글로서 이들의 귀환을 전할 수 있어 즐겁습니다. 꼭 풀고 싶은 과제가 있다면 공교육 살리기입니다. 15년 동안 방송국 기자로 활동하면서 이루지 못했던 꿈이기도 합니다. 앞선 친구를 끌어내리지 않고 뒤처진 친구들이 뜀박질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힘을 보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유보라 - SNS 운영, 컨텐츠 기획
사회적기업진흥원 PM(2013년부터 ~ )

정직한 문장을 좋아합니다. 이로운넷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혁신을 꿈꾸는 사회적기업가를 많이 만날 수 있었고 긍정을 이야기할 수 있게 될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그림책에 관해서도 더 많이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민신태 - 출판 컨텐츠 기획, 팟캐스트 기획 및 진행
출판 기획 – [리스크], [넥스트 소사이어티], [하우스 푸어] 등 다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팟캐스트 진로레시피 진행(2015.5월~)

재미있는 이야기를 참 좋아합니다. 한 때는 그런 이야기들을 책이나 팟캐스트로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지루하지만 않다면 읽는 거, 듣는 거, 보는 거 다 좋아합니다. ‘진심’만 담을 수 있다면 어떤 이야기도 재미있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머리로 만든 것보다 ‘가슴’을 담은 것들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뭔가를 강요하기 보다는 ‘함께’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만 수색꾼 마냥 쫓아다녀서 그런지 재미있는 분들이 주변에 가득합니다. 저에게 제일 재미있는 이야기는 ‘사람’입니다. 전 사람들 이야기가 제일 재미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재미있는 분들과 정말 끝내주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로운넷 필진 

jung2
정혜선
이로운넷 리포터
 LEENAMI-2이나미
이로운넷 리포터
jo2
조득신
이로운넷 리포터
 
백우진
아시아경제 정치경제부장

이원재
희망제작소 소장

김인민
사루비아다방 대표
 홍기빈
(재)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소장

최장현
 디지털 서비스/비즈니스 기획자

배현정
머니위크 금융팀장. 기자

김도영
SK브로드밴드 사회공헌 팀장

슬로워크


서울광역자활센터

에듀머니

아름다운가게

작은것이아름답다

함께일하는재단

조각보

사단법인 씨즈

 

협력 네트워크


머니투데이

뉴스1 코리아

쿨머니

이로운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