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주간 행사에서 만난 ‘내 일상의 잇템!’

7월 5~7일 서울사회적경제 주간
덕수궁 돌담길 사회적경제 마켓 행사에서 만난 추천상품 3선

지난 6, 7일 양일간 덕수궁 돌담길에서는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로 사회적경제 마켓이 열렸습니다. 서울시 내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였지요.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전시 및 홍보를 진행하는 ‘기업관’, 방탄소년단 멤버가 착용해 화제가 된 백팩과 알베르토 몬디가 만든 수제비누 등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서비스체험관’,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판매부스’, 버스킹, 마임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던 ‘문화공연 STAGE’까지. 주말을 맞이해 덕수궁을 찾은 많은 시민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세모편지>에서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던 상품들 중 ‘일상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잇템!’을 선정해보았습니다.


혼자사는 자취생들에게– ‘매 끼니 영양 놓치고 싶지 않아요
   복지유니온 – ‘효반

복지유니온은 국내 각지의 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식재료 납품부터 영양 관리 서비스 등 복지 시설 환자들의 건강한 식사를 위한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효반’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음식을 씹고 삼키기 어려운 노인들을 위한 연하 도움식을 소개하고 있어요.

효반 – ‘건강영양밥+국밥 세트’

늘어나는 1인 가구, 자취생들은 오늘도 제대로 된 집 밥 한 끼 만들어 먹는 것이 너무 힘들죠. 하지만 효반의 ‘건강영양밥+국밥 세트’와 함께라면, 하루 한 끼, 5일간 영양 가득한 식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양념장 없이도 특유의 향긋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 ‘곤드레 비빔밥’. 전날 술 한잔했다면 얼큰하게 해장을 도와줄 ‘육개장 국밥’, 생일임에도 바빠서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줄 ‘소고기 미역 국밥’까지. 전자레인지 4분이면 어머니의 정성을 그대로 내 식탁에서 느낄 수 있답니다.

습하고 끈끈한 장마철에도 – ‘은은향 향기 놓치고 싶지 않아요
   프리미엄 고체 향수 – ‘한플향기

한국의 꽃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국인의 정서를 향기로 표현하겠다는 의미의 브랜드 한플향기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신생 기업입니다. 수원 롯데몰,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 디저트 페어, 서울 벚꽃축제 등 다양한 페스티벌과 플리마켓을 통해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제법 알려져있는 브랜드입니다. 온라인 몰에서는 만나기 어려웠지만 이번 서울 사회적경제 주간 행사에서는 한플향기의 향수, 피톤치드 탈취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한플향기 – 스틱형 고체향수 ‘스윗오렌지’, ‘월하정인’

고체 향수는 휴대가 용이하고 습도 높은 장마철에도 끈적임 걱정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은은한 향이 오래가야 함은 기본이고요! 이번 행사에서는 한플향기의 고체 향수 66종을 직접 시향 해가며 골라볼 수 있었는데요. ‘스윗오렌지’와 ‘월하정인’ 향이 인상 깊었답니다. 시트러스 계열의 상큼하고 달달한 오렌지 향이 돋보이는 ‘스윗오렌지’는 뜨거운 태양을 맞으며 떠나는 바캉스에, 플로럴 계열의 꽃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는 듯하며 상쾌한 비누 향이 돋보이는 ‘월하정인’은 출근길에 맞춰 산뜻하게 사용하기 좋을 듯해요.

특히 ‘월하정인’향은 한플향기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결과물이라고 하니 어디서든 나만의 특색 있는 향을 뽐낼 수 있겠죠?

이번 7월 14~15일 양일간 대치동 SETEC에서 열리는 ‘서울금손페스티벌’에서 직접 시향과 함께 구매가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메모해두세요!

확실한 품질 보증된 상품만 모았다 – ‘편리함 놓치고 싶지 않아요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큐레이션 몰 핫팩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MD 출신의 CEO가 깐깐하게 고른다.’

핫팩스토어는 전국에 숨어있는 고품질의 사회적 약자 생산품을 발굴하여 소개하는 쇼핑몰입니다. ‘사회적기업을 돕는 사회적기업’인 만큼 이번 서울시 사회적경제 주간 행사에 부스를 운영했답니다. 재사용 가죽 액세서리부터 나무로 만든 생활 소품들까지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부스에서 만난 강수인 대표에게 세모편지 구독자를 위한 상품 추천을 부탁드렸습니다.

  • 핫팩스토어’s Pick

1) 에코파티메아리 – 부드러운 천연가죽 여권케이스

에코파티메아리는 실용적인 패션 잡화,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디자인(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브랜드에요. 기증되어 오는 버려지는 것들을 재료로 활용한답니다. 100% 천연 가죽으로 만든 이 여권케이스는 버려진 소파의 재사용 가죽으로 만들어졌답니다. 가죽 특유의 질감과 부드러운 촉감은 그대로 살리고, 제품 앞, 뒷면에 영수증이나 티켓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을 만들어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죠. 바캉스 시즌, 멋지지만 환경도 생각한 에코파티메아리 가죽 여권 케이스와 함께 여행을 떠나세요!

2) 우드라이크 – 편백나무 방향제 & 입욕제

우드라이크는 목공 DIY(Do it your self – 소비자가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 전문교육사들이 직접 운영하는 여성기업으로,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편백나무는 나무 자체에서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발산해서 아토피의 원인인 포름알데히드 제거와 집 먼지 번드기 번식 억제효과가 탁월합니다. 물에도 강하다는 특징이 있지요. 우드라이크의 편백나무 방향제는 국내산 편백나무만을 사용해서 만든 제품입니다. 방에 걸어두어 물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편백 피톤치드액이 분사되어 진한 나무 향을 느끼실 수 있어요.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아 입욕제로도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편백 피톤치드 자체의 성분은 피부 가려움증 해소에 도움이 돼요. 사용 후에는 그냥 버리지 마시고 완전히 건조하여 베개 충전제로 활용해보세요.

글. 박재하(이로운넷 에디터)
사진. 박재하 / 효반, 핫팩스토어 제공

이로운넷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세모편지와 함께 서울지역의 사회적경제 울타리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의 더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